한전에서 주관하는 사업인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은 절약형 가전 구매 장려 사업으로 에너지 절약을 목적으로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tv 등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일정 금액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그럼 1등급 가전제품 지원 대상자 및 환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2월 기준으로 현재 진행중이니 대상자이신 분들은 꼭 놓치지 마세요!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구매비용의 10% (가구당 30만 원 한도)를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지원 가능 제품은?
*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라벨사진을 꼭 확인해 주세요
신청방법
1. 회원가입
아래 사진을 클릭후, 한전 사이버 지점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2. 대상자 확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조회'누릅니다.
3. 계좌 등록
본인 개인 정보와, 계좌정보, 신분증 사본을 등록 후 필수 동의란 체크를 합니다.
4. 사업 신청
신청인 정보
구매정보: 구매 매장면, 구매매장 주소, 품목/제조사/모델명, 제조번호(시리얼번호), 구매금액, 구매일자
제품 정보: 제품라벨 사진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이 사진), 제품 제조번호 사진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및영수증사진 첨부
지원 계좌정보 확인
5. 신청내역확인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서 신청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문자로도 같은 내용을 송부해 줍니다.
2022년 12월 31일 까지 구매 제품은 예산 소진 시까지 지금이 되며, 2023년 1월 1일 이후로 구매한 제품은 정부 예산 전력산업기반기금으로 운영이 되어 순차적으로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환급 기회 놓치지 마시고 얼른 신청하러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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